퀴리오스

그가 나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

퀴리오스

맛있는이야기

밤과 사과 자두

서진35 2011. 1. 7. 07:13
☆ 신장병
           얼굴색이 검으면 신장병을 조심해야 한다.
               신장에 열이 있다는 징조이다.
이가 마르고, 하품을 자주하며 신장병은 대개 봄에 낫지 않으면 늦여름에 가서 심해진다.
신장이 허약하면 뼛골이 잘 아프면서 입에서 썩는 냄새가 난다. 또 헛배가 부르고 뒷목이 뻣뻣하면서 어깨가 아프다.
변비로 고생하는 경우도 많다. 체력이 떨어지면 마음이 공연히 초조하고 불안하면서 곧잘 무서워한다.
얼굴색이 검은 경우는 요통이나 어지럼증, 신장병, 이명, 눈이 침침한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특히 성관계를 지나치게 할 경우 얼굴색이 검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한 밤일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

신장이 약하면 어깨와 잔등이 아프고, 어지럼증이 생기기도하며, 배가 불러오기도 하고 대변 보기가 힘들며, 신장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으면 허리와 엉치가 몹시 아프며, 소갈병(당뇨)이나 황달에 잘 걸린다.

 

                                신장이 약해지는 이유

힘겹게 무거운 짐을 든다거나, 덥다고 느닷없이 찬물에 뛰어들어간다든가, 습기있는 땅에 오래 앉아있거나 찬물에 들어가서 억지로 참고 목욕을 하면 신장에 병이 생긴다.
또한 지나치게 짝짓기를 해도 신장이 나빠져서 얼굴이 검어진다. 그렇다고 피부색이 원래 검은 편인 사람을 짝짓기를 무리하게 하는 줄 알고 처다봐서는 안될 것이다.

        콩팥은 2개가 오른쪽과 왼족에 위치해 있는 데 오른쪽 콩팥에 열이있으면   
        오줌이 벌겋게 나온다.
*콩팥에 병이 생기면 기름같은 땀이나고, 숨이차며, 물도 넘어가지 못하고, 몸을 잘 움직이지도 못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병이 악화되었다는 징조로
  • 이빨이 갑자기 마르며
  • 얼굴이 거멓게 되며
  • 눈알이 노랗게 되고
  • 허리가 휘어지는 것 같으며
  • 땀이 물흐르듯 흘리며
  • 인중이 펀펀해 지게되면 병이 악화되었다는 징조이므로 서둘러 치료를 요한다.
  •  

                                         신장에 좋은 식품

    수시로 자주 먹으면 신장을 보해주므로 평소에 꾸준히 먹을 식품은 검은 콩, 검은 참께, 개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밤, 미역, 파 등이있다. 그러나 좋다고 이런 식품만 계속먹으면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여 오는 다른 질환을 생각하여 적당히 골고루 먹는 식생활 방법을 길들이자.
    콩팥을 건강하게 하려면 수박, 사과, 자두를 즐겨 먹는다. 이들 과일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르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체내에서 소변 생성을 촉진시켜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준다.

                                              운동요법
    소변을 참을 때 힘주는 근육을 4초간 힘줬다가 4초간 힘을 빼면서(항문에 힘이들어가면 효과가 떨어진다) 양손으로 양허리의 신유혈을 문지르고, 양팔을 뒤로하여 손바닥으로 허리를 문지르며 심호흡을 한다.
    계속 숙달하여 남자는 음경에 힘이 안들어 가게하고 항문에도 힘이 안들어가게 하면 조루와 지루가 말끔히 사라질 수 있고, 여자는 바람이 옷깃만 스쳐도 찔금찔끔 속옷을 적시는 요실금에도 좋고 짝짓기때 남자의 얼굴을 까맣게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이운동을 지속적으로 계속하게되면 돈안드리고 보약과 비아그라를 먹는 것이며 부부간의 금술도 좋아지는 데 얼굴이 검어진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정력 이상증상은?
    우리 몸 속에서 신장은 주로 혈액 속의 불필요한 물질이나 과잉물질을 제거하고 삼투압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혈액 속의 pH를 조절하고 암모니아를 만드는 등의 기능을 하는데 이런 신장은 또 남자들에게는 성기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런데 신장이 약하거나 열이 있으면 보통 턱에 붉은빛이 돌며, 눈을 내리뜨고 밝은 것을 싫어하고 오줌에 피가 섞여 나오기도 하며 장이 안 좋아 대변을 시원스럽게 보지 못하고 소변도 가늘게 보기도 한다. 이런 사람들은 고환 밑에 습기가 많고 허리 깊숙한 속에서부터 묵직한 느낌으로 아프고 아침에 일어나서 몸을 구부리지 못하고 식은땀이 잘 난다. 또한 입안에서는 다른 맛보다도 짠맛을 강하게 느끼기도 한다.

     
    ---------------------------------------------------------------------------------------------------신장에 병이 생기면 열이오르고 간혹 혈뇨가 나온다.
  • 발욕탕법 : 물 온도를 43℃를 유지시켜 25분 동안 담근다. 만성신장병일 때는 꾸준하게 시행한다.
    얼굴색이 검으면 신장병을 조심해야 한다.
    신장에 열이 있다는 징조이다.
    이가 마르고, 하품을 자주하며 신장병은 대개 봄에 낫지 않으면 늦여름에 가서 심해진다.
    신장이 허약하면 뼛골이 잘 아프면서 입에서 썩는 냄새가 난다. 또 헛배가 부르고 뒷목이 뻣뻣하면서 어깨가 아프다. 변비로 고생하는 경우도 많다.
    체력이 떨어지면 마음이 공연히 초조하고 불안하면서 곧잘 무서워한다.
    얼굴색이 검은 경우는 요통이나 어지럼증, 신장병, 이명, 눈이 침침한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특히 성관계를 지나치게 할 경우 얼굴색이 검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한 밤일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
    수시로 자주 먹으면 신장을 보해주므로 평소에 꾸준히 먹을 식품은 검은 콩, 검은 참께, 개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밤, 미역, 파 등이있다. 그러나 좋다고 이런 식품만 계속먹으면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여 오는 다른 질환을 생각하여 적당히 골고루 먹는 식생활 방법을 길들이자.
  • 콩팥을 건강하게 하려면
  • 수박, 사과, 자두를 즐겨 먹는다. 이들 과일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르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체내에서 소변 생성을 촉진시켜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준다.
                                  콩팥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 신부전증
    신부전증 수지요법

    우리몸에서 할일을 다하고 남는 쓰레기(노폐물)를 콩팥을 통해 오줌으로 나간다.
    콩팥은 수분과 염분을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절히 조절해 주며, 골수(뼈속)에서 만들어지는 적혈구를 만드는 조혈인자를 만들고, 비타민 D를 활성화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콩팥에서 이러한 일을 못하게되면 빈혈이 생긴다.
    신부전증은 지롼이라기 보다는 기능을 못한다는 표현이 맞다.

    급성신부전증은 탈수, 신장염, 결석 등에 의해 갑자기 신장기능이 저하되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만성신부전증은 진단이 어려우며 신장기능이 천천히 나빠지며 회복이 불가능 하다.
    원인은 당뇨병, 사구체 신염(신장염), 고혈압 등에 의해 일어난다.
    사구체란 콩팥의 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100만개의 모세혈관이 모여서 이루어 졌으며 여기서 걸러진 후 오줌으로 나간다.

    신부전증으로 인한 요독증은 신장기능의 저하로 노폐물이 빠져나가지 못해서 생기는 증상으로 식욕저하, 메스꺼움, 구토 등의 소화기 장애가 오고, 빈혈이 일어나며, 신경계통으로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불면증 등이 올 수 있다.

    만성신부전증은 완치가 불가능 하므로 더 악화되지않게(보전적) 치료를 한다.

    ♠ 신장을 따뜻하게 하며 신수를 보한다 : 오미자

    율무(의이인)개나리 열매(의이인)호두옥수수 수염병꽃풀(금전초) 감자영지수박띠뿌리(백모근)택사솔풍령(복령)

                             
                                      ● 건강하려면 발을 바른자세로
    다리를 꼬고 앉으면 일반적으로 피로를 쉽게 느끼며 간장이나 신장이 약해질 수 있다. 또 다리를 꼬는 자세는 골반을 휘게 하거나 압박을 가해 골반 내에 있는 다른 장기들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여성의 경우엔 발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이 차면 냉증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온신산
    신장이 냉하여 허리와 등골이 무겁고 아픈것을 치료한다.
                           ♣ 팔미환
    노인의 신기가 몹시 허하여 하반신이 허해 허리가 아프고 다리에 힘이 없으며 밤에 오줌을 많이 누고 얼굴빛이 검으며 입이 마르는 데에도 좋다.
     
  • '맛있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금이야기(인체미치는 영향)  (0) 2011.01.14
    셀레늄 효능-기적을 만든다  (0) 2011.01.07
    고구마성분  (0) 2011.01.07
    달맛이꽃  (0) 2011.01.07
    오리고기  (0) 2011.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