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능력
본문 :스가랴 4:7 날짜 : 2011-12-28
7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 은총이 그에게 있을지어다 하리라 하셨고 (스가랴 4:7)
악한 마귀는 믿지 않는 사람들은 물론, 믿는 사람들까지 멸망시키기 위해 온갖 책동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의 자녀들에게 악한 마귀의 세력을 물리칠 수 있는 특권을 주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기도입니다. 오늘은 우리의 강력한 영적 무기인 기도의 능력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로, 기도는 우리를 거룩하고 정결하게 만듭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다 보면 마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섬기고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섬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롬7:25) 마귀는 이것을 맹렬하게 참소하여 우리로 하여금 죄책감에 눌리게 합니다. 이러한 고통에서 빨리 헤어 나오려면 주님 앞에 무릎을 꿇고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회개의 기도를 통해 우리의 연약함과 부족함을 주님께 아뢸 때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로 씻음을 받고 성령님의 도우심을 받아 정결한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로, 기도는 우리 마음에 평안을 갖다 줍니다. 이 세상을 사는 우리는 여러 가지 세상의 짐을 지고 살아갑니다. 뿐만 아니라 생각지 않게 다가오는 여러 가지 문제들로 고통과 괴로움을 당합니다. 그러다 보니 마음의 평안을 잃고 허둥대며 피곤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4:6)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제가 생기면 하나님께 기도하여 문제의 짐을 다 맡겨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 마음 속에 강물 같은 평화가 넘쳐 나게 되는 것입니다.
셋째로, 기도는 기적을 산출합니다. 성경 예레미야 33장 3절은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 부르짖는 간절한 기도는 기적을 산출하는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아합 왕이 이스라엘을 다스릴 때 3년 6개월 동안 비가 오지 않자 엘리야 선지자는 갈멜산 꼭대기에 올라가 얼굴을 무릎 사이에 넣고 간절히 기도하여 비를 내리게 하는 하나님의 기적을 나타내었습니다. 이와 같이 기도는 하나님의 위대한 역사를 일으키는 통로가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기도하는 사람들을 통하여 놀라운 역사를 이루시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