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리오스

그가 나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

퀴리오스

좋은정보

배우기 쉬운 언어라는데..(펌)

서진35 2009. 10. 15. 13:44
답변 내용
에스페란토라는 언어가 제일 배우기 쉽습니다.

에스페란토는 폴란드의 한 안과의사가 만들어낸 언어입니다. 영어를 기준으로 영어를 배우는 20분의 1의 노력으로 에스페란토를 마스터 할수 있다고 합니다.

에스페란토는 1887년에 만들어진 배우기 쉽고 중립적인 '국제 공통어' 로서 현재 세계 120여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경우 이틀(12시간 정도)이면 초급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에스페란토의 언어 구조

에스페란토의 문자는 모두 28개로 a, e, i, o, u 등의 5개의 모음과 23개의 자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자 1음(一字一音)」의 원칙에 따라 모든 문자는 하나의 소리를 내고 또한 소리나지 않는 문자도 없으며, 강세(强勢)는 항상 뒤에서 둘째 음절에 있다.
각 어간에 품사 고유의 어미를 붙여 명사는 -o, 형용사는 -a, 부사는 -e, 동사(원형)는 -i로 끝나고, 시제(時制) 또한 동사의 어간에 과거형은 -is, 현재형은 -as, 미래형은 -os를 붙여 나타낸다(예: amo 사랑, ama 사랑의, ame 사랑으로, ami 사랑하다, amis 사랑하였다, amas 사랑한다, amos 사랑할 것이다).
특정한 의미를 갖는 접두어와 접미어를 사용하여 많은 단어를 파생시켜 사용하므로 단어 암기의 노력이 매우 줄어드는 것도 중요한 특징이다(예: patro 아버지, patrino 어머니, bopatro 장인, bopatrino 장모). 복수는 어미에 -j, 목적어는 -n을 붙여 나타낸다.

영어도 물론 포함되겠지만.. 아무래도 유럽 여러나라 말을 합쳐놓은 것이니깐..
그래도 기본적인 영어는 되야할 듯 하네요..

자세한건 에스페란토 문호원에 들어가보세요...

주소는 http://www.esperanto.co.kr